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익산상공회의소

업계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레드바이오 유망기업 잇달아 익산에 투자
작성자 작성일 2024.08.22
조회수 149

레드바이오 유망기업 잇달아 익산에 투자

싱귤래리티바이오텍·프로메타바이오·바스젠바이오·에이템즈 등 4개사
이달 21일 익산시청서 익산시와 투자협약 체결…바이오산업 육성 속도


↑↑ 정헌율 익산시장(맨 좌측)과 박성태 원광대학교 총장(맨 우측)을 비롯해 박효순 싱귤래리티바이오텍㈜ 사업개발이사, 염정훈 ㈜프로메타바이오 대표이사, 김호 ㈜바스젠바이오 대표이사, 김형용 에이템즈㈜ 본부장은 이달 21일 익산시청에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익산지역에 레드바이오 유망기업 4개사가 유치되며 바이오산업 육성에 속도가 붙고 있다.

 

익산시는 이달 21일 시청에서 레드바이오 기업 싱귤래리티바이오텍㈜ △㈜프로메타바이오 △㈜바스젠바이오 에이템즈와 각각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헌율 시장과 박성태 원광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박효순 싱귤래리티바이오텍㈜ 사업개발이사염정훈 프로메타바이오 대표이사김호 바스젠바이오 대표이사김형용 에이템즈㈜ 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레드바이오 기업 4개사는 원광대에 사무실과 연구실을 갖추고 도내 연구기관·대학병원과 협력해 레드바이오 분야 사업을 추진한다.


이들 기업은 2026년까지 총 45억 원을 투자하고 40여 명을 고용할 예정이다.


익산시는 투자기업이 세계적인 바이오 분야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으로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싱귤래리티바이오텍는 망막 오가노이드를 기반으로 하는 유전성 망막질환 치료제 개발기업이다모든 유전성 망막질환 환자에게 적용 가능한 범용성 세포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프로메타바이오는 차세대 질량분석 기술을 활용해 비대면 혈액분석을 통한 헬스케어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이다병원 방문없이 집에서 간단한 채혈로 단백체·대사체를 정밀하게 모니터링해 맞춤형 건강관리를 받을 수 메디케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바스젠바이오는 한국인 혈액 기반 바이오뱅크(K-Biobank) 독점 사용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77만 명 이상의 유전체 코호트 자료를 활용해 신약개발의 시작점이자 핵심인 타깃을 발굴하는 기업이다지역 의료기관과 협력해 바이오뱅크 기반의 자료를 구축하고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국내외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혁신적인 신약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에이템즈는 퇴행성·난치성 조직결손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첨단 재생의료 기업이다조직공학 기술을 기반으로 치료효과가 뛰어난 줄기세포를 활용해 재생의료치료제와 바이오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신젠타코리아㈜,가슴살 1천개 백미 20kg 4포 전달
레드바이오 유망기업 잇달아 익산에 투자
NH농협 익산시지부, 호우피해복구 금융지원

익산상공회의소

(우)54620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인북로 187 (남중동) 익산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k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