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익산상공회의소

업계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익산시·시의회·기업대표 지역경제 상생방안 논의
작성자 작성일 2018.08.30
조회수 488

익산시·시의회·기업대표 지역경제 상생방안 논의

 

정헌율 익산시장과 조규대 익산시의회 의장은 29일 익산상공회의소에서 30여개 지역기업 대표들과 함께하는 간담회에 참석해 기업의 지원방안, 기업 애로사항 해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이날 간담회는 최근 최저임금 및 근로시간 단축 등으로 어려움이 많은 지역기업의 고충을 헤아리고 진정성 있는 문제해결을 하고자 모인 자리로 지역기업 건의사항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기업들은 ▲중소기업 경영자금 지원시책 및 일자리연계 사업 발굴 ▲제2공단과 춘포면 연결하는 차로 확보 ▲산업단지내 표지판 및 쓰레기 청소 등을 건의했으며, 시는 즉시 답변 가능한 사항은 바로 문제점을 해결하여 현장민원을 해소하고 해당부서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신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조규대 익산시의장은 “최저임금의 급격한 인상과 노동시간 단축 등으로 기업들이 처한 현실이 녹록치 않은 만큼 어느 때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정헌율 시장은 “익산 경제의 핵심인 기업들을 위해 기존의 관 중심에서 탈피해 소통과 공유를 바탕으로 한 행정을 펼쳐 현장밀착형 기업민원 처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중소기업에서도 자기만의 기술과 경쟁력을 갖추어 나가는 데 더욱 힘써 달라”고 말했다.

 


< 자세히 보기 >

< 2018년 8월 29일, 전북도민일보 >

이전글, 다음글
(주)벽산 익산공장 그라스울2호 라인 준공식
익산시·시의회·기업대표 지역경제 상생방안 논의
하림, 협력농가 조수익 2억 돌파 목표

익산상공회의소

(우)54620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인북로 187 (남중동) 익산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k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