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익산상공회의소

업계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송하진 전북도지사, 익산 중소기업인들과 현장 간담회
작성자 작성일 2019.07.09
조회수 463

송하진 전북도지사, 익산 중소기업인들과 현장 간담회

     

지난 5일 ㈜한솔홈데코에서 기업인들의 애로사항 경청

“관계부처와 함께 적극지원, 다양한 보완책 마련할 것”

 

 

송하진 전북도지사가 도내 중소기업들이 어려운 경제상황을 이겨내고 안정적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요소를 찾기 위해 기업 현장 속으로 들어갔다.


송 지사는 지난 5일 ㈜한솔홈데코에서 익산지역 중소기업인들과 현장간담회를 갖고 국내외 경기 침체 속에서 활로를 모색하는 기업들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전북도를 비롯해 익산시, 익산상공회의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북본부 등 유관기관이 함께했다.

     

이들은 기업 경영활동 상 겪는 각종 애로사항 등을 파악한 뒤 기관 간 협업을 통해 규제 해소 등을 풀어나가기로 했다.

     

또한 지속성장을 위한 기업유치 및 증설투자 등 투자 촉진방안과 중소·중견기업의 육성자금지원, 중소기업 제품 판로 확대 등 경쟁력 강화에 대해 토론했다.

     

중소기업인들은 고용인력 보조금 지원 강화 및 환경개선 사업 확대와 지역 맞춤형 시책 발굴 등을 건의했다.

 

 

 

 

송하진 도지사는 “최근 매출둔화 등으로 고용여력이 감소하고, 최저임금 인상과 노동시간 단축으로 경기가 더 어려운 상황이나, 지역경제의 뿌리인 중소기업과 자영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관계부처와 함께 적극 지원하고, 다양한 보완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간담회가 열린 ㈜ 한솔홈테코는 인테리어 자재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근로복지환경과 성장역량이 우수하며, 지속적인 설비 투자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다양한 사내 복지제도 마련 및 고용창출로 최근 3년간 20~30대 우수한 젊은 인재가 전체 근로자의 47%를 차지하고, 2021년 400억 달성을 목표로 투자가 기업 성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 향후 증설투자를 검토하고 있다./박해정 기자

 

 

< 2019년 7월 8일 익산신문 >

 

이전글, 다음글
익산 제3산단 확장 이전 위해 협약·분양체결
송하진 전북도지사, 익산 중소기업인들과 현장 간담회
국가식품클러스터에 굴지 식품기업 준공 가동 가시화

익산상공회의소

(우)54620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인북로 187 (남중동) 익산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k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