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익산상공회의소

업계동향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반도체 기업 타코마테크놀러지(주), 익산 제3산단 투자
작성자 작성일 2021.04.23
조회수 4

반도체 기업 타코마테크놀러지(주), 익산 제3산단 투자

 

 

반도체 소재 기업인 타코마테크놀러지(주)가 익산 제3일반산단에 투자하기로 결정하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청신호가 켜졌다.

익산시는 23일 정헌율 익산시장 유미선 타코마테크놀러지(주) 대표, 유재구 익산시의회 의장, 경제관광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타코마테크놀러지(주)는 사업지를 충남 논산시에서 익산제3일반산단으로 이전하게 된다.

제3산단 2만418.9㎡ 부지에 건립 공사가 진행되며 오는 2022년까지 총 103억원을 단계적으로 투자한다.

공사는 올해 말 완공을 목표로 오는 5~6월 중 착공에 들어간다.

공장이 건립되면 30여 명의 신규 근로자들을 채용할 계획이며 이번 투자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산단·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존 고용인력 이동에 따른 인구 증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헌율 시장은 “반도체 소재 분야에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강소 기업이 익산시에 투자를 결정해 주신 데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양질의 고용 확대를 통해 시민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타코마테크놀러지(주)는 반도체의 소재·부품·장비를 생산하는 전문기업으로, 자체적으로 반도체와 디스플레이용 핵심소재(광개시제·레진) 등을 개발해 일본과 대만에 수출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삼성SDA, 동우화인켐 등에 납품하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하림, 어린이날 맞아 선물꾸러미 전달
반도체 기업 타코마테크놀러지(주), 익산 제3산단 투자
농협 익산시지부, 지역 농가 대상 일손돕기

익산상공회의소

(우)54620 전라북도 익산시 인북로 187 (남중동) 익산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k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