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익산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익산시, 이달 1일부터 K-패스 교통카드 도입
작성자 작성일 2024.05.01
조회수 192

익산시, 이달 1일부터 K-패스 교통카드 도입
"대중교통비 환급받으세요"…19세 이상 시민 대상
대중교통 월 15회 이상 이용 금액의 20~53% 환급



익산시가 이달 1일부터 19세 이상 익산시민을 대상으로 케이(K)-패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K-패스는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계층에 따라 월 이용금액의 20~53%를 최대 60회까지 환급해 주는 교통카드다.


환급은 저소득층 53%, 만 19~34세 청년 30%, 그 외 20%씩 이뤄진다.


신용카드는 청구할인체크카드는 계좌입금모바일 선불카드는 충전되는 방식으로 각각 환급된다.


사업은 한국교통안전공단에 위탁해 추진되며익산시는 정부와 함께 재원을 마련해 환급금을 지급한다.


기존 알뜰교통카드 사용자는 K-패스 누리집에서 전환하면 되고신규 이용자는 카드사에서 K-패스카드를 발급받아 K-패스 누리집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익산시는 이용금액을 기준으로 환급이 이뤄져 대중교통 이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교통비 절감 차원에서도 지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


 

정헌율 시장은 "시민들의 살림살이가 녹록지 않은 상황에서 어린이 100원 버스에 이어 대중교통 비용 경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K-패스카드를 적극 활용해 대중교통도 이용하고 가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글, 다음글
익산상의, 이러닝 교육 전문기관 ㈜에스넷과 MOU
익산시, 이달 1일부터 K-패스 교통카드 도입
안전보호융복합섬유기술지원센터,익산 2산단에 개소

익산상공회의소

(우)54620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인북로 187 (남중동) 익산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k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