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익산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익산상의, 산재예방 공동안전관리자사업 펼친다
작성자 작성일 2024.06.11
조회수 86

익산상의, 산재예방 공동안전관리자사업 펼친다
안전관리분야 25년이상 경력 공동안전관리자 1명 채용
5~49인 사업장 안전 전문가 현장 개선·산재 예방 활동


익산상공회의소(회장 김원요·이하 익산상의)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지원을 받아 관내 사업장 내 중대재해처벌법과 위험성평가 등으로 산재사고 감소를 위한 공동안전관리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이달 11일 밝혔다.

 

공동안전관리자 제도는 5인 이상 50인 미만 사업장을 대상으로 안전관리자를 공동으로 채용해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관기관인 익산상의는 안전관리분야 25년이상의 경력의 전문성을 갖춘 공동안전관리자 1명을 채용해 전문인력이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사업장 진단과 현장점검 및 개선·위험성 평가 자문과 재해예방 메뉴얼 제작 지원 등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관리방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 익산시 남중동에 위치한 익산상공회의소 전경.


익산상의 공동안전관리자로 채용된 변준혁 심사원은 "위험성 평가는 산업재해가 발생할 수 있는 요인을 찾아내 가능성을 차단하는 일"이라며 "소규모 기업의 경우 스스로 수행하는 데 어려움이 클 수 있으므로 꾸준히 지도를 통해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맞춤형 지도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원요 회장은 "기업들이 공동안전관리자 지원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면서 "회원사들이 중대재해법에 잘 대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익산상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해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기한 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회원사업부(063-857-3537)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글, 다음글
김원요 익산상의 회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익산상의, 산재예방 공동안전관리자사업 펼친다
익산세무서, 5개업체에 장수성실기업 명패 수여

익산상공회의소

(우)54620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인북로 187 (남중동) 익산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k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