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익산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익산지역 체류형 관광활성화 위해 티몬과 손잡아
작성자 작성일 2023.06.22
조회수 870

익산지역 체류형 관광활성화 위해 티몬과 손잡아

익산시, 이커머스플랫폼 티몬·숙박업 익산지부와 MOU
7월 7일부터 티몬에서 '익산별밤대전' 숙박할인 이벤트
25개 대표 관광지 인증시 2만원 추가 할인 등 협의 예정
티몬 입점 익산지역 130여개 숙박시설 익산별밤대전 참여





‘2023 익산방문의 해를 맞아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익산시가 이달 21일 이커머스플랫폼 티몬·대한숙박업중앙회 익산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격적인 온라인마케팅에 나섰다.

 

이번 협약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김학종 티몬 투어비즈본부장·김용만 대한숙박업중앙회 익산지부장 등이 참석해 관광객들에게 익산 여행을 독려하는 다자간 공동 마케팅을 협의했다.


특히 머무는 익산여행을 위해 숙박시설 할인 이벤트인 익산 별밤대전을 7월 7일부터 티몬(www.tmon.co.kr)에서 진행하는 등 구체적 사안들이 논의됐다.


익산 별밤대전은 소비자가 티몬을 통해 익산에서 숙박 예약 후 지역 대표 관광지 25개소 중 2개소를 방문 인증하면 2만원 특별할인 이벤트를 협의할 예정이다.


인증 관광지로는 전북형 치유관광지로 선정된 달빛 소리 수목원왕궁포레스트, ‘허균,익산에 날아들다’ 국악 뮤지컬 상설 공연장인 함라 한옥 체험관, 50년만에 공개된 아가페 정원, 4,000여개의 항아리의 모습이 장관인 고스락 등 익산시의 유무료 관광지이다.


또한 이번익산 별밤대전에는 티몬에 입점한 지역 내 130여개 숙박시설이 참여한다.


이들은 SNS를 통해 MZ세대 관광객들에게 사진 맛집으로 빠르게 입소문 나고 있는 수목원· 국악 뮤지컬·카페 등을 숙박 시설과 함께 홍보해 익산의 또 다른 매력을 알려 나갈 예정이다.


김학종 티몬 투어비즈본부장은 국내여행 수요도 해외여행 시장 못지않게 성장하면서 취미와 고객 트렌드를 반영한 여행상품을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추세라며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체험 중심의 익산 여행콘텐츠가 큰 매력이라고 생각한다고 업무협약을 체결한 배경을 설명했다.


정헌율 시장은 앞으로는 MZ세대가 선호하는 문화와 이색적인 여행콘텐츠보석과 연계한 특별한 체험과 맛집·카페가 융합한 관광자원을 널리 알려나가겠다며 기존의 경유형 당일 관광지에서 체류형 관광지로 탈바꿈 하고자 한다고 이번 협약의 의미를 설명했다.


정 시장은 또 야간경관 관광을 비롯해 4대종교 힐링순례·미륵사지 아침요가 등 문화소비 트렌드를 겨냥하겠다세대별 맞춤형 프로그램인센티브 등을 통해 500만 관광도시로 성공적으로 안착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덧붙였다.


이전글, 다음글
익산 기업수요 맞춤형 인력공급 위해 14개기관 '맞손'
익산지역 체류형 관광활성화 위해 티몬과 손잡아
공공기관 유치 익산 범시민추진단 출범…유치 의지 표출

익산상공회의소

(우)54620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인북로 187 (남중동) 익산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k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