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익산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익산 기업수요 맞춤형 인력공급 위해 14개기관 '맞손'
작성자 작성일 2023.07.14
조회수 830

익산 기업수요 맞춤형 인력공급 위해 14개기관 '맞손'

익산시, 이달 13일 13개 관련 기관과 산업인력 양성 MOU
기업 수요·의견 반영 산업인력양성 통합운영체계 구축 첫발



↑↑ 익산지역 기업수요혛 산업인력양성 업무협약식이 이달 13일 정헌율 익산시장, 원광대 박성태 총장, 원광보건대 이건중 기획조정처장,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이창열 학장, 익산상공회의소 이윤근 사무국장, 기업단체(5개 기관) 및 직업훈련 전문기관(4개 기관) 대표 등 총 14개 기관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익산시가 관내 기업·대학·직업훈련 전문기관 등과 손잡고 기업수요 맞춤형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통합운영체계 구축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달 13일 익산예술의전당 세미나실에서 정헌율 시장원광대 박성태 총장원광보건대 이건중 기획조정처장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이창열 학장익산상공회의소 이윤근 사무국장기업단체(5개 기관및 직업훈련 전문기관(4개 기관대표 등 총 14개 기관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수요형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이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정확한 산업인력 교육수요 정보 제공과 기업수요에 맞는 교육과정 개발·운영산업인력양성 수료생의 관내 기업 취업을 주요 협력사항으로 정했다.


이에 따라 익산시는 예산지원 등 산업인력 양성 운영체계 총괄 기업단체는 회원사의 정확한 교육수요 및 채용의사 파악 지역대학 및 직업교육기관은 기업수요형 인력양성 교육과정을 발굴·개설하는 등 현장의 산업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 시장이 지난 4월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한 기업맞춤형 일자리공급 기본구상 이후 5월말 산업인력양성팀 신설, 6월 기업단체 수요조사 및 교육단체 인력양성과정 협의 등을 거쳐 기관간 협약안을 작성하는 등 짧은 시간 안에 탄탄한 준비를 거쳐 체결하게 됐다.


2024년 산업인력양성 교육과정을 본격적으로 운영하기에 앞서 올해 하반기에 예산을 확보산업인력양성 단기과정 시범 운영으로 운영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 및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산업인력양성 전문용역을 통해 익산시 산업에 특화된 교육과정 운영방안미래유망산업 양성체계 구축지역산업특성 분석 및 기업지원정책을 수립하겠다는 계획이다.


정헌율 시장은 그간 추진해온 구직자 중심의 일자리정책은 급변하는 산업현장의 수요를 반영하지 못하는 한계점이 있었다며 유관기관 협업을 통해 정확한 수요와 공급을 파악해 중소기업에 필요한 현장인력을 적재적소에 공급하는 등 기업수요 맞춤형 정책을 꾸준히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여건 조성 등을 위해 이번 협약과 별개로 각 기관별 분산돼 있는 일자리센터를 통합한 일자리정보 통합 운영체계 구축도 8월중 추진할 계획이다.


이전글, 다음글
"기업유치위해 대학·기업·지자체 전사적 노력 필요"
익산 기업수요 맞춤형 인력공급 위해 14개기관 '맞손'
익산지역 체류형 관광활성화 위해 티몬과 손잡아

익산상공회의소

(우)54620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인북로 187 (남중동) 익산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k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