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익산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익산상의,'공급망 ESG 지원센터' 지정받아
작성자 작성일 2023.08.26
조회수 601

익산상의,'공급망 ESG 지원센터' 지정받아
권역별 ‘공급망 ESG 지원센터 전주상의 포함 전북 2곳
익산 비롯 도내 기업의 활발한 ESG 경영 지원 본격화


↑↑ 대한상공회의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 23일 공동 주최한 전국 상공회의소 권역별 ‘공급망 ESG 지원센터’출범식 장면.


익산상공회의소(회장 김원요·이하 익산상의)가 공급망 ESG 지원센터로 지정받아 전북지역 기업의 활발한 ESG 경영을 지원한다.

 

대한상공회의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 23일 공동주최한 전국 상공회의소 권역별 공급망 ESG 지원센터출범식에 참석해 ESG지원 권역센터 지정 확인증을 받았다.


익산상의에 따르면 전북지역에서는 익산과 전주상의 두곳이 권역센터로 지정을 받게 돼 익산 공급망 ESG 지원센터를 통해 전북지역 기업들이 실질적인 ESG 경영체제를 준비할 수 있도록 실행력을 갖춘 지원활동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최근 수도권 소재 대기업들은 이미 탄소배출이나 유해물질 관리 등을 포함한 환경과 노동인권·준법경영·생물다양성 등 EU 공급망실사에 대비한 관리체계를 수년간 준비하고 있는 데 반해 전북지역 기업들의 경우 일부 대기업을 제외한 중소·중견기업의 ESG 경영역량은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같은 상황에서 익산상의는 ESG 지원센터를 통해 내년부터 확대되는 공급망 ESG 실사법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역 수출 중소기업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지원센터가 공식 출범후 수행하게 될 주요 역할은 지역 기업 실무자를 위한 ESG 협의체 주관민관합동 ESG 정책협의회 개최, EU 공급망 실사 등 ESG 규범 관련 기업애로 대정부 정책건의 등이다.


또 관내 중소기업의 ESG 교육과 컨설팅 지원을 통해 기업 인식제고와 변화관리 선도로 ESG 지원생태계와 ESG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여 중소기업이 다양한 ESG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원요 익산상의 회장은 지역기업들이 ESG 이슈에 잘 대비하고 고객사의 공급망 ESG 실사에 따른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지원센터를 통해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전북도·익산시 등 지자체의 예산지원과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조체제를 구축지역 기업 ESG경영 조기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익산상공회의소

(우)54620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인북로 187 (남중동) 익산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ksan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