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익산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익산으로 전입한 청년에게 '정착 지원 혜택'
작성자 작성일 2025.10.13
조회수 17

익산으로 전입한 청년에게 '정착 지원 혜택'

생활·문화·주거 분야 맞춤형 지원으로 초기 정착 부담 완화

9월 이후 전입한 18~39세 대상1013일부터 신청 접수



 

익산시가 지역으로 새롭게 전입한 청년들의 정착을 돕기 위해 선물 보따리를 마련했다.

 

익산시에 따르면 1013일부터 '전입 청년 정착지원 패키지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전입 청년들이 겪는 초기 생활 부담과 문화·주거 여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지원 분야는 생활(전입 청년 웰컴박스) 문화(문화예술패스) 주거(부동산 중개보수비 및 이사비) 3개 분야다.

 

'전입 청년 웰컴박스'는 생활 필수품과 함께 익산시 주요 청년 정책 정보를 담아 전입 초기 지역 정보 부족에서 오는 어려움을 덜 수 있도록 구성됐다. '문화예술패스'는 청년들의 문화생활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1인당 15만 원 상당의 복지비를 지원하며, 청년 스스로 문화 소비의 주체로 자리 잡도록 돕는다. '부동산 중개보수비 및 이사비 지원'은 전입에 따른 초기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1인당 최대 50만 원까지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지난 91일 이후 익산시로 전입한 18~39세 청년이며, 사업별 구체적인 요건과 신청 방법은 익산시 누리집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익산시는 전입 청년들의 자산 형성과 경제적 자립을 위한 '청년 익테크 금융교육', '웰컴 익산청년 우대저축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사회적 고립을 해소하고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는 '청년 1인가구 소셜다이닝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전글, 다음글
전북상공회의소협의회·전북교육청·원광대, 지역인재 육성 협약
익산으로 전입한 청년에게 '정착 지원 혜택'
익산시, 하반기 치안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익산상공회의소

(우)54620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인북로 187 (남중동) 익산상공회의소

Copyright (c) 2017 iksancci, All Right Reserved.